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가천대학교 국제교류처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천대학교 국제교류처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학생 여러분이 세계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아버지’
로 불리는 한 영국인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영국 정부는 50파운드 화폐의 새 얼굴로, 앨런 튜링(Alan Turing)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는 60여 년 전에 사망한 천재 수학자로,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의 <enigma> 암호를 성공적으로 해독하여 연합군의 승리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가 평생 몰두한 수학과 논리학 연구는 컴퓨터 개발의 시발점이 되었고, 특히 ‘인간과 기계의 대화’가 가능하다는 그의 상상은
오늘날 인공지능(AI)으로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AI is more important than fire or electricity.
세계 최고의 기업 구글 (Google)의 선다 피차이 (Sundar Pichai) CEO는 “AI는 불, 전기의 발견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불, 전기, 기계가 문명을 개척했다면 지금부터는 AI가 인류사를 완전히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자타가 인정하듯 가천대학교는 끊임없이 그리고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이러한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이제는 AI 시대 무한대의 잠재력을 가 future-proof 인재양성에 대학의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과정에서 우리대학의 학생들은 더 많이 세계를 경험하고, 연결하고,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가천대학교 국제교류처는 이러한 글로벌 도약에 있어서 학생들의 가치가 더욱 빛나는 ‘GACH-ON’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